What's New in Web
- Image Lazy Loading (링크)
- 이미지를 한번에 웹화면에 다 띄우지 않고 스크롤 내릴때마다 로딩시키는 기ㅅ
- chrome portal (링크)
- 아이프레임과는 차별화되었다. 아이프레임은 화면상에서 또 다른 하나의 창을 포함시키고 있다면 포털은 아예 창을 새롭게 띄운다.
- Light House
- Performance Budget
- Sharing API
- SameSite Cookie
- 사이트 간 쿠키에 대한 지원에 관한 이야기 (feat.CSRF)
AWS to GCP
- 무중단 배포 이야기
- Blue/Green
- 트래픽 유입을 이동시킨다. (서비스를 중단시키지 않음)
- 베포 중에 앱의 개수를 2개로 늘린다. 결과적으로 리소스 사용량을 증가시킨다.
- Rolling Upate
- 하나씩 배포하는 방식 (점차 새로운 앱들로 변경)
- 배포시간을 증가, 리소스는 감소
- Blue/Green
- Gitlab CI
Google Search And Javascript Sites
- 데이터를 모으는 행위는 구글봇(Google Bot) 이 수행하고 있음
- 구글 봇은 컨텐츠가 없다면 이해하기 어려워한다. (요즘에는 html 태그에 내용이 없다.)
- 따라서 구글 봇은 수집사이트를 렌더링하기 위해 Chrome 을 사용
- 결국 SPA (Single Page Application) 들이 검색에 뜬다.
- Robots.txt
- 검색에 관해서 유의할 것은
- (1) 도메인을 분리하기 ( /admin/ , /internal/ )
- (2) 내부 페이지는 인증을 거치도록 설정
- 검색에 관해서 유의할 것은
- SEO (Search Engine Optimization) 에 적합하기 위한 방법 몇가지
- <title> 올바르게 선언 및 작성
- 올바른 desc 사용 (yelp, apple 와 같이)
- 올바른 html tag 사용
- <a> 태그에 대한 사용을 권장
개인적인 생각으로 구글 검색 알고리즘의 기본은 페이지랭크 알고리즘에 기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. 따라서 일반적으로 <div> 혹은 <button> 등으로도 클릭 이벤트 및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지만 구글 봇은 이것보단 <a> 태그에 대해서 파악하고 크롤링하기 때문에 가급적 <a> 를 쓰는 것을 권장한다. - <h1></h1> ~ <h5></h5> 를 사용
- structured data 사용하기
- schema.org 에서 본인 웹사이트의 타입을 선택한다.
- Mango Plate 가 웹 사이트 검색에 대해서 BEST-Practive 이다.
- <a> 태그에 대한 사용을 권장
듣고 와 ~ 하는 그런 것보단 이런게 있구나 하는 정도로 얻는 것에 만족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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