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요.

인텔리제이로 컴파일 시, MS949 에 대한 인코딩 에러가 나왔다. 구글링을 하니 모두 CLI 기법으로 알려주고 있었다. 커맨드 라인에서 컴파일 수행할 때, -encoding=utf8 을 입력하라는.. 하지만 뭔가 불편한 듯해서 IDE 에서 아래와 같이 하니 해결되었다.

 

 

해결.

우선 나는 현재 인텔리제이에서 settings 에 들어가 encoding 을 검색한 뒤, 모두 utf-8 로 세팅해주었다.

  • 면밀히 살피면서 utf-8 로 바꾸어야 한다. 하나라도 누락되면 utf-8 로 바꾸어도 한글이 깨지게 된다.

 

추가로 화살표 친 부분에 -encoding=utf-8 를 입력하니 해결이 되었다. 한가지 의아한건 다시 없애서 에러를 출력하려고 보니, 정상적으로 수행되었다.?? 잘된다. 아마 첫번째 해결부분에서 인코딩을 IDE 단에서 다 변경해서 그런건가 싶기도 하고 일단 넘어가기로 했다. (수정 : 이건 일단 아닌거 같다. 혹시나 살펴보는 분이 계시다면 이 방법은 하지마세요.)

Posted by doubler
,